여름휴가 성수기에 방문해서 체크인 시간에 블루동 1층 로비에 사람들도 가득하고 체크인 대기번호도 밀려있었는데, 스카이 프리미엄 예약자는 전용 카운터에서 대기 없이 빠르게 체크인을 할 수 있었어요! 스카이 프리미엄 예약자들은 1층 로비 왼쪽 휘닉스 회원전용 카운터에서 예약을 할 수 있고, 스카이 로얄이나 스카이 로얄 스위트의 경우는 휘닉스 호텔 1층 로비에서도 체크인이 가능해요.휘닉스 평창 콘도 중 ‘블루동’이 가장 최근 리모델링/리뉴얼을 거친 최신식 럭셔리 ‘스카이 콘도’에요. 리조트, 호텔 느낌의 고급스러운 콘도라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제가 다녀온 곳은 휘닉스 평창 블루동 스카이콘도 중 가장 넓은 스위트룸인 ‘스카이 로얄 스위트’에요.룸 시설이 너무 좋았어요. 스카이 로얄 스위트룸은 5인 기준룸으로, ‘스카이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 이용 시 성인 5명 모두의 식사와 액티비티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룸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펼쳐지는 넓은 거실과 다이닝 공간! 공간이 정말 넓어서 호캉스 할 때의 답답한 느낌 없이, 아이들도 이리저리 뛰어다니고 신나게 놀았어요. 콘도 타입이라 현관에서 신발 벗고 이용해서 바닥에 기어 다니는 아이와 함께해도 좋아요.
스카이 로얄 스위트룸은 마운틴뷰와 슬로프뷰가 있어요.저는 비가 부슬부슬 왔던 7월에 마운틴뷰에 묵었어요. 구름 속에 가려진 산 경치가 너무 멋있어서 강원도 여름휴가 기분을 만끽할 수 있었어요. 겨울철에는 슬로프뷰가 인기가 많다고 해요.
요리는 불가능하지만 간단한 음식을 해결할 수 있는 다이닝 공간/키친이에요. 전자레인지, 냉장고, 커피포트와 싱크대가 있어서, 포장해온 음식들이나 늦은 저녁에 안주와 함께 가족과 한잔씩 하기 좋았어요. 커피포트는 심지어 발뮤다 제품이었어요!휘닉스 평창 스카이 스위트(4인 기준 룸), 스카이 로얄 스위트(5인 기준 룸)에는 에어드레서가 있어요!휘닉스에서 지내는 동안 블루캐니언 물놀이도 하고, 캠핑도 해서 정말 알차게 사용했어요. 물놀이 후에는 수영복 건조 모드로도 사용하고, 바비큐 후에는 탈취모드로 사용했어요.
스카이 로얄 스위트룸은 화장실이 2개였는데, 화장실 앞쪽에 넓은 세면대가 있어서 가족들이 함께 이용하기 편리했어요. 어메니티는 몰튼브라운! 5성급 호텔에서 사용되는 몰튼브라운 어메니티를 휘닉스 평창 스카이 콘도에서도 만날 수 있어요!
메인 침실은 태기산이 눈앞에 펼쳐지는 포레스트뷰에요!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눈앞에 펼쳐지는 구름에 쌓여있는 강원도 산 경치. 겨울의 설산도 좋지만 강원도 여름휴가와서 즐기는 숲캉스!서울에서 아파트뷰/빌딩뷰보다 이런 탁 트인 경치를 보면 언제나 마음이 차오르는 것 같아요.침실과 작은 야외 테라스도 연결되어 있어요. 침실 내 TV가 있어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낸 후 침실에 와서 TV를 보며 개인적인 휴식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았어요.
두번째 침실에도 두 명이 취침하기에 충분한 퀸 사이즈의 침대가 있어요. 필요시, 바닥용 침구를 요청해서 바닥에서 단체로 잘 수 있는 넓은 방이에요. 블루투스 스피커도 있는데, 무려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에요!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 덕분에 밤에 아이 자장가 틀어두고 수월하게 재웠어요. 자장가 틀어두고 침대에서 뒹굴뒹굴 하다가 안아주니 바로 잠들더라구요. 침구가 조금만 불편해도 잠을 못자는 아이인데 휘닉스 평창에서는 꿀잠 잤어요!